생활문화  놀이를 통한 자존감향상 인성스피치


교육대상 교육일자 체험비 최대수용인원 운영상태
초등 5,6 학년

중등 전체

20-06-23 (화) 무료 30명 종료

운영시간

구분명 시간 소요시간 비고
1 10:00 ~ 10:50 50분 다양한 직업군에 대해서 이야기하기
2 10:50 ~ 11:00 10분 휴식
3 11:00 ~ 11:50 50분 나의 미래 명함 만들기

문의처

문의처 담당자 연락처
홍성교육지원청 041-630-5539

교육목적

학생들이 미래 자신의 모습을 꿈꾸고 친구들에게 이를 소개함으로써 자신의 꿈을 명확히 말할 수 있다.

성취기준

[6국01-07] 상대가 처한 상황을 이해하고 공감하며 듣는 태도를 지닌다.
[9국01-02] 상대의 감정에 공감하며 적절하게 반응하는 대화를 나눈다.
[9진04-02] 자신의 진로장벽 요인을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할 수 있다.
[12실국04-02] 상대의 감정을 공감적으로 수용하며 자신의 감정을 적절하게 표현한다.

프로그램 안내

<나의 미래 명함 만들기>
1. 8절지 도화지의 1/4 크기의 종이를 학생 수만큼 준비한다.
2. 학생들은 종이에 색연필, 사인펜, 사진 등을 이용해서 20년 후 자신의 명함을 만들어 본다.
3. 내용은 자신의 직업, 특기, 취미 등에 대해 20년 후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며 특별한 형식 없이 자유롭게 작성한다.
4. 미래의 명함 작성이 끝나면, 학생들은 자유롭게 자기가 만든 명함을 소개한다.
5. 친구들에게 명함 소개가 끝나면, 봉투에 명함을 넣어서 밀봉한다.
6. 집에 잘 보관한 후 20년이 지나 열어볼 것을 약속한다.

기타사항

본 활동은 마을교육활동가와 담임(교과)교사의 협력수업으로 교육활동에 함께 해주셔야 합니다.
학생의 발달수준, 학급규모에 따라 활동시간은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