생태환경  수자원의 이해


교육대상 교육일자 체험비 최대수용인원 운영상태
초등 전체

중등 전체

20-06-10 (수) 무료 30명 종료

운영시간

구분명 시간 소요시간 비고
1 10:00 ~ 10:50 50분 물은 어떻게 자원이 되는가? 생명의 물 알아보기
2 10:50 ~ 11:00 10분 휴식
3 11:00 ~ 11:50 50분 물에 대한 미니북 만들기

문의처

문의처 담당자 연락처
홍성교육지원청 041-630-5539

교육목적

자원으로서의 물을 알아보고 지구상의 물부족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물절약 습관을 내면화한다.

성취기준

[4사04-03] 자원의 희소성으로 경제활동에서 선택의 문제가 발생함을 파악하고, 시장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생산, 소비 등 경제활동을 설명한다.
[9기가02-12] 쾌적한 생활공간 관리의 필요성을 환경과 관련지어 이해하고 올바른 관리 방법을 계획하여 실천한다.
[9과14-01] 수권에서 해수, 담수, 빙하의 분포와 활용 사례를 조사하고, 자원으로서 물의 가치에 대해 토론할 수 있다. <탐구 활동>수자원과 관련된 자료 조사하여 발표하기
[12세문03-03] 에너지 자원 분포와 고갈 실태, 에너지 문제의 특징과 원인을 조사하여 분석할 수 있다.

프로그램 안내

물해설사와 함께하는 우리고장 물 이야기
물의 소중함 알기
물분쟁이 일어나는 지역의 특징 이해하기

기타사항

본 활동은 마을교육활동가와 담임(교과)교사의 협력수업으로 교육활동에 함께 해주셔야 합니다.
학생의 발달수준, 학급규모에 따라 활동시간은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.